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로 가장 쉽게 유튜부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TubeMate'

유튜브는 세계최대의 동영상 포털사이트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다양한 영상뿐만 아니라 유용한 동영상들은 정말 많다. 유튜브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인터넷이 접속되어 있어야만 시청가능하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나중에 보기기능을 이용하저 저장 후 볼 수도 있다.)

이렇게 유튜브 영상을 소장하거나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시청하기 위해서는 동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을 하나 소개하겠다. 

“TubeMate”라는 앱을 통해 손쉽게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재 TubeMate는 구글 PlayStore에서 는 저작권을 침해하는 앱으로 판단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없어 직접 설치파일인 APK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해야 한다.




TubeMate는 다운로드 하고 싶은 영상페이지로 가서 상단 화살표(다운로드) 버튼을 누른 후 영상의 다운로드 화질을 선택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TubeMate가 받은영상은 일반 재생포멧으로 바꾸기 위해 “MP3 비디오 변환기”를 다운받으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최초 한번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영상뿐만 아니라 영상에 포함된 오디오만 추출 할 수도 있다. 또한 유튜브영상외 페이스북이나 다른 서비스들의 영상들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한 영상은 자기만 소장하고, 저작권침해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재배포는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