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하는 모든 텍스트를 공유하는 앱 ‘CopyCopy'

안드로이드 폰에서 텍스트를 다른 플랫폼과 서로서로 공유할 수 있는 앱또는 서비스는 무궁 무진하다.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지원하는 Keep만 해도 그렇다. 안드로이드 앱은 물론 웹서비스를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텍스트를 싱크하여 공유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가 가장 많이 알고 있는 Evernote도 이런류의 서비스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CopyCopy’는 사용자가 어떤 플랫폼에서든 텍스트를 복사하면 자동으로 저장되는 앱이다.


Keep나 Evernote를 이용하여 내가 복사하는 텍스트나 링크를 직접 글을 작성하여 저장하여 사용 할 수도 있으나 이런 번거로움을 한번에 해결 해주는것이 ‘CopyCopy’이다. 특히 앱간의 전환이 PC보다 불편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맥과 윈도우뿐만 아니라 iOS, 크롬 확장프로그램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성은 무척 높다.



사용법

앱 설치후 계정을 생성하고 웹서핑중 좋은 글귀나 URL이 있으면 복사를 하면 작은 아이콘이 나타나는게 터치하면 자동으로 텍스트가 저장이 된다.


이렇게 저장된 텍스트는 다른 플랫폼에서 동시에 동기화가 진행되어 바로 볼 수 있다. 또한 텍스트 뿐만 아니라 사진도 동기화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사진을 복사 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공유기능을 이용하여 동기화를 해야 한다. 원하는 사진으로 가서 공유기능을 통해 CopyCopy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사진도 공유된다. PC버전은 선택한 파일을 단순히 복사를 하면 공유가 진행되는 반면 안드로이드는 모바일 특성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인것 같다.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면서 복사라는 기능에 특화된 앱은 정말 활용도가 높다. 내가 소장하고 싶은 텍스트, 링크는 한번의 클릭으로 저장해보자. 


CopyCopy 다운로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MIN ™

everything android tips

    이미지 맵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