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 안드로이드 앱 멀티 계정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인스타그램앱이 Google Play 베타 테스터들에게 멀티 계정 지원기능을 가진 앱을 업데이트했다. 안드로이드만 지원하며 작년 11월에 멀티 계정 지원에 대한 테스트를 잠시 한 후 잠시 베타 테스터들에게 지원하도록 업데이트 되었다. 현재 안드로이드만 지원하며 iOS도 곧 공식 출시할 계획일 것이다. 

멀티 계정은 인스타그램의 계정을 두개이상 사용하는 사람들이게 유용한 기능이다. 이전 버전의 경우 로그아웃후 사용하고 싶은 계정을 다시 로그인하는 번거로움을 한번에 해결 해줄 수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을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계정을 번걸아가면서 사용하기 훨씬 쉬워졌다. 

인스타그램 멀티 계정 사용방법은 설정에서 "사용자 계정 추가"를 통해 여러 아이디로 로그인 후 사용가능하다. 최대 5개까지 계정을 추가 가능하며 계정 전환은 프로필 화면 상단 아이디를 누르면 전환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은 베타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이고 빠른 피드백을 통해서 정식출시하고 있다. 일전에 안드로이드의 3D터치도 여러차례 베타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시도로 최적의 터치환경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정식 출시한적도 있다.


이번 인스타그램 멀티 계정 지원도 베타테스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한 하나의 업데이트라고 생각한다. 인스타그램의 트레픽이 점점 좋아지는 이유가 이러한 점이 아닐까 싶다.


인스타그램(안드로이드 앱) 베타테스터 가입방법

3. Play 스토어에서 Instagram을 다운로드하여 앱을 업데이트



* 탈퇴는 2번 링크에서 프로그램 종료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