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한국에서 구글페이로 결제 하기

구글페이가 이전에 한국지역을 차단하여 한국에서는 사용을 못했는데요, 얼마전 구글페이를 구현하는 "구글월렛" 업데이터를 통해 한국 지역 차단을 해제한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이에따라 구글페이를 한국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국내 카드사와 협약이 되지 않기 때문에 국내카드로는 이용이 불가능하지만 해외 핀테크 업체를 통해 가상 선불카드를 발급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결제 세팅하기

1. 구글 월렛 최신 버전 다운로드

구글 월렛은 한국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막혀 있습니다. 그래서 설치파일인 APK를 직접 다운로드 받거나 미국 구글계정으로 전환하여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APK는 APKMirror를 통해 손쉽게 다운가능합니다.

 

2. 해외 가상카드 만들기

국내 카드지원이 안되기때문에 해외 핀테크 업체를 서비스를 통해 가상 카드를 발급합니다. 카드 발급후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추천드리는 서비스로는 ZEN.com을 추천합니다. 가상카드 뿐만아니라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3. 구글 월렛에서 가상카드 등록

발급한 카드는 발급한 즉시 사용가능하며, 카드번호 CVC등 정보를 앱에서 확인 하실수 있는데, 이정보를 이용하여 구글 월렛에서 결제카드로 등록을 합니다.

 

4. 결제

카드가 등록되면 이제 결제는 간단합니다. 구글 월렛앱을 켜지않아도 잠금화면 해제된 상태에서 결제 단말기에 가져가기만 하면 결제끝!

 

 

결제 가능한 가맹점은 결제 단말기에 아래 "컨텍리스" 마크를 찾으시면 됩니다. 국내 대현 프렌차이즈 가맹점 대부분지원하고 있으며 애플 페이가 가능한곳이면 같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SRJu9-Zl75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