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Good Lock 업데이트! One UI 3.0 지원

지난주 부터 One UI 3.0대응을 위한 굿락앱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어제부터 추가로 MultiStar, HomeUp ClickFace도 추가 업데이트 진행되었습니다. 

 

 

ClockFace는 가장 큰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오래된 시계 스타일과 함께 사용자 정의의 새로운 시계 스타일이 추가됐습니다. 기본 설정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색상, 손 유형, 형식을 선택하고 이미지와 gif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한것은 잠금 화면과 항상 켜져있는 디스플레이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ome Up은 One UI 2.5 와 동일한 기능을 모두 제공 합니다. "공유 앱 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공유하기시 가장 주로 이용하는 앱을 위로 상단으로 배치 할수 있는 기능은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MultiStar가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태블릿이나 폴드사용자들이 제일 기대렸을수도 있는데요. One UI 2.5의 대부분의 기능이 동일하지만 몇까지 기능이 빠졌습니다. 분할 화면 구분선의 색상을 더 이상 변경할 수 없으며 알림에 팝업보기 바로 가기를 추가 할 수 없습니다. 

"원만하면 카메라 홀까지 넓혀드림"이라는 새로운 메뉴가 있는데, 약간 엉뚱한 이름을 제외하고는 괜찮은 기능입니다. 앱이 상태 표시 줄의 색상을 지정하고 구멍을 뚫는 부분을 감쌀 것인지 아니면 완전히 무시할 것인지 제어 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앱을 열 때 검은 색 상태 표시 줄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