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크롤 영역까지 스크린샷 캡쳐하기

앱이나 웹 서핑을 하다보면 재미있는 부분을 공유하기 위해 또는 이미지를 저장하기 위해 우리는 스크린 캡쳐를 종종 사용한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전원 + 홈버튼 넥서스 시리즈의 경우 볼륨다운 + 전원 버튼등 제조사마다 또는 기기별로 스크린 캡쳐하는 방법은 다르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기본적으로 스크린 캡쳐기능을 제공한다. 

대다수의 컨텐츠들이 길가보니 화면은 스크롤 되며 화면에 보이는 부분만 캡쳐 되기 때문에 한장에 담을 수가 없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스크롤 해가면서 여러장의 화면을 캡쳐 하게 된다. 이렇게 나누어진 화면은 공유하기도 불편하고 보기도 불편하다.



캡쳐된 스크린샷을 하나로!

Stitch & Share앱을 이용하면 캡쳐된 여러개의 스크린샷을 하나로 만들어준다. 캡쳐된 영역중 중복되는 영역을 자동으로 잘라서 하나의 스크린샷으로 보이게 만들어 주며 파일저장은 물론 다른 앱으로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한 뒤 여러장의 스크린샷을 캡쳐 후 노티피케이션을 보면 "Screenshots stitched"라는 노티를 누르면 Stitch & Share앱이 열린다. 열릴때 캡쳐된 화면을 모두 불러오게 되며 자동으로 순서대로 정렬이 된다. 순서를 바꾸거나 캡쳐된 화면을 지우고 싶다면 상단 메뉴를 통해 모두삭제 또는 전체 순서를 변경 할 수 있으며,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하나씩 삭제도 가능하다. 

또한 캡쳐된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다면 +버튼을 눌러 임의로 추가도 가능하다. 



순서 편집 후 하단 공유 아이콘을 누르면 파일 저장또는 다른 서비스들에게 공유가 할 수 있게 된다. 중복되는 영역은 삭제되어 하나의 이미지로 합쳐지게된다. 


신고

MIN ™

everything android tips

    이미지 맵

    안드로이드 팁/앱 추천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