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앱 추천

[추천]LinkBubble 브라우저로 웹페이지 로드할때 낭비되는 시간 줄이기

대다수의 앱에서는 브라우저로 링크하는 기능들이 들어있다. 이런 링크를 누르게되면 브라우저가 실행되고 웹페이지가 서서히 나타나는것이 일반적이다. 브라우저가 실행되고 웹페이지가 나타나는 동안 우리는 과연 무었을 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을 던져 본다면 우리는 할 수 있는게 가만히 지켜보는 일뿐이다. 심지어 인터넷이 느려서 페이지를 불러오지 못하는 경우 더욱 화가난다. 페이지를 못보는것 뿐만아니라 기다린 시간이 더욱 아깝다. 이렇게 웹페이지를 로드하는데 조금이나마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LinkBubble 브라우저를 소개하겠다.




LinkBubble은 링크를 눌렀을때 웹페이지를 백그라운드로 로드하여 사용자의 다음작업에 방해를 주지 않는다. 웹페이지의 로드상태를 작은 아이콘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다른 작업을 하다가 페이지가 모두 로드되면 그때 아이콘을 눌러 페이지를 보면된다. 페이지 로드 할 동안 사용자는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어 사용자는 그만큼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사용자는 링크를 누르게 되면 화면에 작은 아이콘이 나타나며 페이지 로드상태를 프로그래스바를 통해 알려준다. 사용자는 로딩이 완료된것을 보고 그때 아이콘을 눌러서 페이지를 열어보면 된다. 

하나의 링크를 로딩하는 동안 또다른 링크를 누르는 경우 동시에 링크를 로드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이 페이지가 열리는데 몇초가 걸렸는지 측정모드를 통해 알 수 있으며, 베터리 절약모드를 통해 백그라운드시 데이터를 받을지 여부를 선택하여 베터리 절약도 가능하다. 

페이지내에 YouTube영상을 내장하고 있는 경우 YouTube앱으로 링크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앱에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Link Bubble 브라우저는 2014년 Google PlayStore에서 베스트앱에 선정될 만큼 좋은 아이디어로 인기를 끌었던 앱이다. 페이지로딩 시간의 낭비를 줄여주는 Link Bubble 브라우저 꼭 사용해야될 필 수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