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

안드로이드 유용한 사용팁 7가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알아두면 유용한 팁 10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냥 알아 두기만 해도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 할 정보니 하나씩 알아두기 바랍니다. 참고로 OS버전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거나 기능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1 . 앱별로 알림 비활성화 하기

각각의 앱별로 알림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너무 자주 온다거나 필요치 않은 알림이 특정앱에서 너무 자주 보인다면 해당앱의 알림을 시스템상에서 비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4.1부터 지원이 된다. 
런처에서 비활성화 할 앱을 길게 눌르거나 설정>애플리케이션에서 앱 정보창 아래 알림 보기체크 박스를 비활성화 한다. 마시멜로의 경우 알림이라는 설정이 따로 존재하는데 모두 차단하면 된다.  




2. 모바일 데이터 비활성화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강제로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요금제 가입이 안되거나 이미 다쓴 경우라면 자칫 요금폭탄을 맞을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야한다. 설정>데이터 사용량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OFF로 설정하면 된다.




3. 모바일 데이터 사용 제한

백그라운드를 통해 데이터를 사용는 앱들이 종종 있는데 사용자는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지 사실을 인지 못하는 경우가 대단히 높다.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를 체크하고 경고/제한의 데이터 용량을 설정 할 수 있다.

설정>데이터 사용량에서 분석할 시작과 종료 날자를 선택하고 경고와 제한할 데이터 용량을 설정하면 된다.




4. 구글 계정 추가 등록

구글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기기최초 구입시 구글계정을 설정하는경우 다른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구글계정을 추가해야 한다. 

설정>계정>계정추가>Google을 선택해서 구글계정을 추가 할 수 있다. 구글 서비스 이용시 추가한 계정을 선택 할 수 있게 된다.




5. 앱 자동 업데이트 비활성화

개발사에서 앱을 업데이트 하면 퍼미션이 변경되지 않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버전이 마음에 들었는데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버리게 되면 사용자는 혼란에 빠질 수 있기 때문이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구글 플레이앱을 실행하여 환경설정>앱 자동업데이트항목을 선택해서 "앱 앱데이트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된다.




6. OS업데이트 방법

최신의 OS가 나왔는지 확인 하고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다. 
설정>휴대전화전보>시스템업데이트 메뉴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7. 기본앱 변경

브라우저앱이 여러개인경우 링크를 통해 브라우저를 여는 경우 여러개 입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여기서 항상으로 열지 한번만 열지 선택하게 되는데 항상으로 여는 경우 다음번에도 선택한 앱으로 실행된다. 이렇게 기본앱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설정>애플리케이션>항상으로 선택한 앱으로 들어가서 기본적으로 열기항목에서 "기본값 지우기"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