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

안드로이드 최고의 런처 "노바런처" 3가지 활용팁!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노바런처를 한번쯤 사용해보았을 것이다. 플레이스토어의 무료앱은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프리미어 기능을 제공하는 유료 앱은 1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유료 앱 100만 다운로드인 만큼 정말 다양한 기능을 가졌다. 설정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 유용한 활용팁 3가지를 소개하겠다.



1. 노바 런처 실험실 기능 활성

구글의 안드로이드 폰에는 개발자모드가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이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설정 > 디바이스정보 > 빌드번호를 연속으로 누르면 활성화 되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다. 노바 런처도 이러한 실험실 기능을 넣어 두었다.

활성화 방법은 노바런처 설정화면에서 볼륨 다운키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메시지와 함께 활성화된다. 활성화되면 설정화면에 실험실 기능이 활성화된다.


실험실 기능에는 성능과 관련된 설정들이 많으며 사용한다면 앱에 간혹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2. 제스처로 앱 실행(프리미어 기능)

노바 런처는 다양한 제스처를 통해 원하는 액션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아래에서 위로, 위에서 아래로, 두 손가락으로 스와이프 등 여러 가지 스와이프 액션을 지원한다. 스와이프 액션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기능을 설정하여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노바런처 설정 > 제스처 & 입력 > 제스처의 각 제스처에 따라 앱이나 기능을 설정하면 된다.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나 음악을 자주 듣는 사용 하면 앱으로 설정해두면 정말 빠르게 앱을 실행할 수 있다.




3. 더블 탭으로 화면 끄기(프리미어 기능)

1번과 같은 제스처기능으로 화면을 전원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더블 탭액션으로 화면을 끄게 하는 기능이다. 특히 LG G3 같은 전원 버튼이 불편한 곳에 있다면 유용한 기능이 된다. 
 


노바런처 설정 > 제스처 & 입력 > 제스처에서 더블 탭 설정에서 화면 잠금을 선택하면 된다.



아쉽게 제스처 관련 기능을 프리미어(유료) 버전에만 지원하지만 사용하기 편하며, 앞으로 추가 기능도 프리미어 버전에 지속해서 추가 되기 때문에 돈 주고 살만큼 그 가치가 있을듯하다.


노바 런처는 아이콘을 예쁘게 보여주고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최고의 UI를 보여준다. 이런 UI적인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스처 기능으로 사용성을 높이는 기능을 제공한다. 화면뿐만 아니라 사용성을 높임으로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지원하는 것이 최고의 런처앱으로 인정받고 있지 않나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