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

안드로이드 폰 문제점 한번에 진단하기

안드로이드 폰은 해가 갈수록 많은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복잡도가 상당해졌다. 기기 내에 다양한 센서들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PC보다 많은 설정을 할 수 있다. 이런 설정들이 많이 존재 하다 보니 사용자들은 현재 내 기기의 상태에 대해 한 번에 모니터링 할 수 없거나 상태를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구글에서 이런 문제점을 인식하여 사용자의 사용난이도에 따른 설정을 추천하는 "Device Assist"이라는 앱을 배포하고 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하드웨어 진단 및 다양한 설정 팁을 제공해준다.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초급, 중급, 고급 모드를 설정하여 다양한 팁을 추천을 받을 수 있다. 난이도에 따라 필요한 설정을 보여준다.



추천받은 팁에 들어가면 각 단계별로 설정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어 사용자는 쉽게 따라 할 뿐은 물론 사용 팁을 알려주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다. 또한,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기능들도 존재하여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기기정보 보기

첫 화면의 상단오른쪽 메뉴 버튼을 눌러 기기정보를 눌러 들어가면 나의 기기에 대한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다. 설정에 있는 휴대전화 정보와 설정된 값들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메인 화면에서 검색 버튼을 눌러 "화면 테스트”를 입력하면 디스플레이 불량화소(데드픽셀)를 검사 할 수 있다. 화면을 누를 때 마다 색상이 변경되며 사용자는 검은색으로 표시되는 불량화소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렇게 "Device Assist”은 설정을 통해서 유익 되는 정보를 추천해주며, 하드웨어도 확인해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천해주며 관리해준다. 초보자에게는 필수이며, 고급사용자들도 한 번쯤 알아두면 유용한 팁이 될 것이다.



Device Assist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