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뉴스

안드로이드 Smart Lock 기능사용하기

안드로이드 5.0(Lollipop)에 새롭게 생긴 Smart Lock을 사용해보자. Smart Lock란 기존 화면을 끌때마다 사용자를 인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화면이 잠겨 잠김을 풀어야 하는 상황을 보완하기위해 만들어진 기능이다. 기기와 집간의 거리나 자동차의 블루투스 또는 스마트워치와 같은 신호를 인식하여 스마트폰의 주인인것을 인지하여 잠금이 해제되는 상태로 유지된다.

  



Smart Lock 사용 설정하기

  1. 기기의 설정 메뉴 를 엽니다.
  2. '개인 설정'에서 보안을 터치합니다. Smart Lock이 사용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고급' 아래에서 Trust agent를 터치하고 'Smart Lock'이 사용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화면 보안' 아래에 있는 Smart Lock을 터치합니다.
  4. 화면 잠금을 입력합니다. 화면 잠금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화면에 표시되는 메시지에 따라 비밀번호, PIN 또는 패턴을 설정합니다.Smart Lock 설정을 변경할 때마다 이 화면 잠금을 입력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기기가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되도록 Smart Lock을 설정할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연결된 기기가 있는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장소를 추가하여 해당지역에 있는 경우 자동으로 잠금 해제

신뢰할 수 있는 얼굴
등록된 얼굴과 동일하면 잠금 해제

신뢰할 수 있음 음성
“OK Google”이라는 음성을 등록하고 동일한 음성일 경우 잠금해제

신체 활동 감지
기기를 손에 쥐거나 핸드백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는 경우 잠금해제


이 처럼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분실하지 않았다는 다양한 활동을 분석을 통하여 자동으로 잠금을 해지 해준다. 개인적으로 스마트기기와 연결과 장소, 신체활동 감지 3가지를 동시에 사용한다면 분실시에도 잠기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같다. 매번 화면이 잠겨 오히려 잠금을 푸는데 불편함을 격은 사용자라면 스마트락을 써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