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앱 추천

[추천] 알림창으로 빠른게 앱 실행 하기

안드로이드는 모바일용 OS이기때문에 작은 화면에서 멀티 윈도우의 필요성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앱을 실행 후 다른 앱을 띄우기 위해서는 런처화면으로 다시 복귀 한 후 다른 앱을 실행 해야 한다. 우리가 사용하는 PC에서는 작업하던 윈도우를 닫지 않고 단순히 시작버튼을 누른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그만이나 안드로이드의 특히 모바일 환경은 화면이 작기 때문에 이런 시작 버튼 UI를 배치하기하 힘들다. 이러한 모바일 환경의 특성의 불편함을 해결 하고자 노티피케이션(알림)창을 이용하여 앱을 바로 실행 하게끔 도와주는 앱이 있다. 

TUFFS Notification Shortcut 앱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알림창에 내가 설정한 앱 목록을 보여주고 실행하는 기능을 하도록 도와준다. 아이콘 갯수 설정은 물론 아이콘의 배경스타일및 이름 노출 여부등 상세한 UI설정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테마기능을 지원하여 다양한 스타일로 꾸밀 수 있다.

Pro 버전(USD 0.9)은 약간의 제한된 기능들을 사용 할 수 있다. 부팅시 자동으로 앱을 실행하여 알림창에 표시하는 기능과 2개의 목록을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노티피케이션을 통해 앱을 실행할 수 있어서 빠르게 앱을 실행 해야 한다던가 수 많은 앱 목록에서 찾는 번거로운일에 도움을 주는 앱이니 사용해보자!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hanu.appsinnotif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