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뉴스

맥북에서 사용해본 Remix OS 사용기

Jide라는 스타트업에서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한 PC환경에서 안드로이드를 사용 할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한 롬을 맥북에어에 구동 시켜보았다. 결과적으로 말씀 드리면 약간의 작은 문제점들은 있으나 불편을 끼칠 문제는 없어 보여서 훌륭하다. 가장 장점인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여 엄청난 앱들을 멀티환경으로 사용 할 수 있다. 지금 구동한 버전은 2.0버전으로 Mac OSX환경이다. USB메모리로 부팅해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초당 20M이상의 파일 전송속도가 나와야 무난히 사용 할 수 있다. 현재 올라온 버전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설치 되어 있지 않아 직접 APK파일을 구해서 설치하면 된다. 다음버전에는 플레이스토어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나온다고 한다.




인스타그램, 벅스등 멀티환경으로 PC에서 창을 2개이상 열어 놓고 작업 하듯이 너무 자연스럽게 작업이 가능하다. 인터넷 브라우징도 빠르게 가능하고 스피커, 블루투스, 와이파이, 멀티터치등 하드웨어를 모두 인식하는등 큰 문제점은 없어 보였다. 사이트를 통해 Remix OS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앱 목록도 보여주고 있으니 참고하자.

현재 버전에도 충분히 사용할 만한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고 앞으로의 업데이트를 기대해보고 과감히 윈도우가 PC시장에서 점유율이 감소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Remix OS란?

Remix OS 넥서스9, 10에 설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