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

안드로이드 홈버튼으로 빠른 앱 실행하기

안드로이드 폰의 버튼들의 특징이 있다면 길게 누르면 특정 액션이 수행됩니다. 백버튼을 길게 누르면 앱의 앱 메뉴가 열리며, 최근 앱 목록을 길게 누르면 단말 제조사의 고유 기능이 수행됩니다. 사용자가 이런 기능들은 사용할 뿐 제어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홈버튼” 딱하나의 버튼은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홈버튼을 길게 누르는 경우 구글 Now On Tap이라는 구글 홈이 실행되며, 제조사에 따라 고유의 검색 엔진 앱이 실행되는 구조입니다. "디바이스 도우미 앱”라는 설정 변경으로 실행되는 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Launch On Tap"앱을 이용하면 이 설정을 통해 홈버튼을 길게 눌렀을 경우 선택된 앱을 실행하도록 도와줍니다.


Launch On Tap
앱을 설치 후 디바이스 도우미 앱 설정에서 Launch On Tap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홈을 길게 눌렀을 경우 실행될 앱을 선택하고 홈버튼을 길게 눌러봅니다.


이렇게 설정된 사항은 어떤 화면에 서든지 수행 가능합니다. 게임을 한다거나 전화를 하는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앱이 실행됩니다. 

빨리 앱을 실행해야 하는 상황에 맞는 앱으로 선택해서 사용 만족도는 엄청날 것 같습니다. 메모를 급히 해야 한다거나 카톡을 빨리 켜서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거나 다양한 앱을 선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