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백그라운드에서 YouTube 동영상 재생하기

안드로이드 유튜브앱에서 제한된점은 다른화면으로 넘어가면 자동으로 지금 보고있는 영상을 일시정지 시킨다는 점이다. 영상을 보면서 다른 영상의 댓글을 보거나 다른영상을 찾기위한 일을 할 수 없다. 이렇게 제한된 방법을 해결할 방법이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YouTube Red버전(유료)의 월정액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YouTube Red는 월 9.99달러를 내면 광고, 오프라인모드, 백그라운드 재생을 지원한다. 하지만 유료일뿐더러 국내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화면에 꺼진 상태에서 유튜브 재생하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소리만 재생하기 위해서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된다. 상단 메뉴에서 PC웹으로 보기를 선택후 동영상을 재생하고 화면을 꺼도 지속적으로 재생이된다. 





화면 켜진 상태에서 팝업창으로 재생하기

화면이 켜진상태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고 다른 작업을 하고 싶은 경우 Awesome Pop-up Video 앱을 사용하면 된다. 설치 후 유튜브영상을 검색하고 재생하면 바로 팝업플레이로 재생되며 이때 다른 작업을 해도 재생은 유지되며 재생목록 또한 지원한다. 이 앱은 유튜브 비디오뿐만 아니라 Vimeo, TED등의 서비스도 지원하며 검색도 된다. 설정을 통해서 투명도, 플레이어테마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Screen-off playback이라고 하여 스크린이 off되어서 재생되는 기능이나  OS의 Doze모드등 배터리 절전기능으로 인해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