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 안드로이드앱 3D 터치 기능 추가

인스타그램은 IOS의 새로운 기능인 3D터치 기능을 소프트웨어만을 통해 안드로이드에 적용을 테스트 하고 있다. 지난 12월 8일 인스타그램 7.13.0버전을 통해서 자사가 개발한 3D터치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소프트트웨어로 구현항 터치방식을 인스타그램에 적용 하였다.

IOS의 3D터치는 하드웨어로 감압을 측정하여 일정이상으로 압력이 가해지면 들어 오는 이벤트로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는 하드웨어상 이렇게 기능을 구현하기 어렵다. 인스타그램은 하드웨어가 아닌 터치하고 일정시간이 지나는 이벤트(롱 프레스)를 일반 터치와 구분하여 소프트웨어로 3D이벤트를 받는 방식으로 구현하였다. 사진을 롱프레스하면 사진이 확대 되며 이후 그래그 하여 좋아요 나 댓글액션을 바르게 취할수 있다. IOS와 구현방법은 다르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편의성이 높다. 


지금 현재 버전에서는 이기능이 다시 빠진 상태이지만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기능을 베타테스트 하는동안 충분히 많은 피드백을 받았으며 조만간 정식기능으로 출시 될것 같다.
(* 해당 기능을 가진 설치 파일(APK)을 받아도 서버에서 처리해서 그런지 지금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2016.01.04 수정 3D터치 가능한 버전 APK다운 받기

2016/01/04 - [APP] - 인스타그램(안드로이드)에서 3D터치 기능사용하기




빠른시일내로 출시되길 바라며 소프트웨어로 구현된 3D터치 동영상으로 맛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