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뉴스

안드로이드 마시멜로의 NOW ON TAP


구글을 2015 구글I/O를 통해 안드로이드 최신버전인 마시멜로를 발표 하였다. 이때 Now on Tap이라는 하나의 기능을 자랑스럽게 발표 하였다. Now on Tap은 지금 내가하고 있는 작업에 대해 도움을 주는 검색기능의 일부이다. 예를 들어 내가 음악을 듣고 있다면 이 곡의 가수에 대해 좀더 자세히 본다고 생각 해보자. 기존이라면 인터넷 창을 열고 해당 가수를 검색해서 보았다면 Now on Tap은 이 과정을 모두 생략하고 탭 한번으로 사용자가 어떤 정보를 원하는지 알아차려 미리 연결해주는 기능이다.



좀 더 실제 상황으로와서 이야기 해보자. 친구가 갑자기 마션이라는 영화를 보러 갈지에 대한 메시지가 왔는데 나는 마션이라는 영화에 대한 아무런 정보가 없다. 이때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해당 Now on Tap이 해당화면의 컨텍스트(정보)를 읽어들여 마션이라는 텍스트를 캐치하여 마션이라는 정보를 볼 수 있게끔 링크를 걸어 준다. 그러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인터넷에서 검색 해보지 않고 바로 영화에 대한 정보를 한번의 탭으로 볼 수있다. 주요 정보는 위치, 영화, 음악, 인물등 아주 다양한 정보들이 존재 하여 활용도가 높다. 


마시멜로 사용자라면 이제 검색 하지 말고 Now on Tap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