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AirDroid로 PC에서 안드로이드폰 원격 제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폰에서 많은 작업을 하게되는경우 많은 불편함이 있다. 예를 들어 앱 목록을 보고 불필요한 앱을 삭제 한다던지 문자를 많이 보내야 하는경우 힘이든다. 어쩔수 없는 환경에서는 그냥 폰을 사용해야 겠지만 옆에 PC가 있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AirDroid를 이용해서 폰의 설정을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AirDroid는 스마트폰이 앱을 설치 하고 PC에서 프로그램이나 웹으로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앱은 아래 링크롤 통해 다운로드 하면된다.




앱을 설 치후 PC와 스마트폰은 동일한 네트워크환경에 접속되어야 가능하며, 앱 상단에 웹으로 연결할 경우 접속 URL이 표시 되는데 여기로 접속 하면된다. 웹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을 설치 하면 좀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SMS알림 및 답변


문자메시지가 오면 알려주며 바로 답장을 할 수 있다. 문자메시지만 가능하며 카카오톡이나 SNS앱들을 지원하지 않는다.


전화 알림


전화가 오는것을 알려주고 응답하거나 거절할수 있수 있다.


파일 전송 기능


폰으로 파일을 쉽게 전송하는 기능으로 PC에서 그래그를 통해 폰으로 바로 전송이 되는 기능으로, 월 200M로 제한이 되어 있으며 이런 제한을 풀기위해서는 프리미엄 계정을 구입해야 한다.


노티피케이션 알림 


폰의 알림 기능을 PC에서도 알려주는 기능으로 앱별로 알림 여부를 설정 할 수 있다.


화면 원격지원



안드로이드의 화면을 PC에서 원격으로 제어하는 기능으로 해당기능은 폰이 루팅이 되어야 사용가능하다. 

이외에도 연락처 편집 기능, 폰의 음악 재생기능, 화면 캡쳐기능, 모든 사진/비디오 보는기능, 폰 찾기 기능등을 지원한다. PC를 사용하고 있는 환경이라면 AirDroid를 이용해서 연결 해두게 되면 문자나 전화등 알림기능을 PC를 통해 알림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작은 화면의 폰을 보지 않더라고 PC를 통해 확인 할수 있어 좀더 편한 환경이 된다.

이렇게 원격제어 서비스들이 많지만 AirDroid는 웹기반의 환경으로 PC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않아도 간단하게 사용가능하며 사용성이 높은 기능들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