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뉴스/디바이스

구글 홈 허브 한국어 인식 방법

구글 홈은 현재 국내 정식 출시되어 한국어 지원은 물론 한국어 음성 인식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기능이 탑제된 구글 홈 허브의 경우 아직 한국에 정식 출시 되지 않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국내법에 의해 전파 인증을 받지 않는 기기이기때문에 한국어 지원을 구글에서 하지 않고 있는데요. 간단한방법을 통해 한국어 지원및 한국어 음성 인식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홈 허브의 기기 주소를 타 지역으로 설정

현재 한국에서는 정식 출시 되지않아 최기 설정시에 한국어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기본 영어로 선택후 모든 세팅을 마무리하고 "구글 앱"에서 홈 허브 기기설정에서 기기주소를 한국외 타지역으로 선택합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선택했지만, 구글 홈 허브가 출시된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후 계정 설정에서 어시스턴트 언어를 한국어와 영어로 선택하고, 조금만 기다린뒤 "오케이 구글" 한국어로 말하시면 한국어가 인식 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기기설정언어가 한국어가 아닌 다른 지역으로 되어 있어서 위치기반의 검색과 시간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한국어가 인식된것을 보셨다면 다시 기기 설정으로 가신뒤 상세 주소를 국내 주소로 바꾸시면 됩니다. 

 

하지만 몇시간이 지나면 다시 한국어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타 지역을 선택 해두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시간 설정이 위치기반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한국시간표시가 안맞아 지는데, 한국과 정확히 12시간 차이나는 브라질 상파울루로 선택하시면 그나마 시간 보시기에는 편하실것입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설정 적용이 잘안되는 케이스가 있는데, iOS폰을 가지고 있다면 구글 홈 앱을 설치하셔서 설정하시면 100% 된다고 합니다.

 

이제 한국어로 오케이 구글 명령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