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

사운드 어시스턴트로 갤럭시 S9 카메라 무음 처리하기

카메라로 촬영시 촬영음으로 불편을 겪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플레이스토어에는 카메라 무음처리해주는 앱들이 넘처나는데요. 삼성 갤럭시 S9에서 안드로이드 P(파이) 사용자라면 이제 삼성에서 제공하는 사운드 어이스턴트(Sound Assistant)앱을 사용하면 설정만으로 간단하게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무음처리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운드 어시스턴트앱에서 개별 앱 음량 메뉴로 진입하여 +버튼을 통해 카메라앱을 선택하고 음량을 0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기본 카메라 외에 사용하시는 카메라 앱을 등록 해두시면 간단하게 무음지원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앱의 무음 처리는 갤럭시 S9의 P(파이)에서만 적용되며 이전 OS사용자들은 음량을 0으로 해두어도 촬영소리가 나게됩니다. 


사운드 어시스턴트 핵심 기능

- 볼륨 버튼을 눌렀을 때 미디어 크기를 디폴트로 조절해주는 옵션을 제공 합니다

- 어플리케이션 별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게임앱과 음악앱의 볼륨을 다르게)

- 150 단계의 미세볼륨 및 전체 이퀄라이저(Equalizer, EQ)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시간대에 따른 진동/소리 모드 옵션 등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모노 출력 및 왼쪽/오른쪽 벨런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연결시에만)

- 볼륨 다이얼로그의 앱 아이콘을 통해 play/pause를 컨트롤 할 수 있고 롱클릭시 해당 앱 진입 가능합니다.



사운드 어시스턴트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