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뉴스/디바이스

구글 픽셀 3/XL 발표 / 주요사양

Google은 2018년 10월 9일 Made by Google 출시 이벤트에서 새로운 Pixel 3와 Pixel 3 XL을 발표 하였습니다. 미국의 독점 파트너인 Verizon Wireless가 이날 부터 선주문을 받을 예정입니다. 또한 Pixel 3 XL는 구글 스토어에서 선주문 가능합니다.




저장 용량

작년과 마찬가지로 Pixel 3 XL은 64GB와 128GB의 두 가지 저장 장치를 제공합니다.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확장형 스토리지가 없으나 Google 포토에 저장하면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무제한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저장 용량 : 64GB 또는 128GB

확장형 저장소 : 미지원


가격

새로운 Pixel 3 XL의 가격은 64GB 모델의 경우 899달러부터 시작하여 128GB 버전의 경우 999달러입니다.


가격 : 899 달러 (64GB), 999 달러 (256GB) + 세금

Pixel 3 XL을 Google 스토어에서 선주문 가능합니다.


바디

작년부터 바디에 관한 한 가지 주요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후면 패널은 금속 대신 상단의 유리창이있는 100% 유리입니다. 이전 버전과 동일하게 픽셀 3 XL은 하이브리드 코팅이 적용된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앞면과 뒷면에 코닝 고릴라 글래스 5를 사용하고 뒷면의 하단 부분은 부드러운 터치 마감 처리를합니다. 색상은 흰색, 검정색, 분홍색 3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프레임 : 하이브리드 코팅을 한 알루미늄 단일체

코닝 고릴라 ® 유리 : 5

색상 : 흰색, 검정색, 분홍색


기본사양

화면 크기가 늘어 났음에도 불구하고 기기 자체는 전 버전보다 약간 큰 편입니다. 방진 및 방수는 최고 등급 인 IP68을 지원합니다. 등급이 6인 경우, 기본적으로 방진 기능을합니다. 8인 경우, 기기가 최대 2분 동안 최대 30분 동안 물 속에 잠겨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Pixel 3 XL은 4대 통신사에 모두에서 작동합니다. Verizon은 독점적인 미국 이동 통신사이며 매장에서 Pixel 3를 구입할 수있는 유일한 업체입니다. T-Mobile 및 Sprint의 경우 GSM 잠금 해제 유형을 사용하면 SIM 카드가 튀어 나오면됩니다. Sprint는 BYOD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서 사용하기 위해 장치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높이 : 6.22 인치

너비 : 3.02 인치

깊이 : 0.31 인치

무게 : 6.49 온스

방진 / 방수 : IP68

지원되는 이동 통신사 : AT & T, Sprint, T-Mobile, Verizon


디스플레이

Pixel 3 XL 화면의 크기는 6.3 인치로 증가했으며 Pixel 제품 라인업 중 가장 큰 제품입니다. 이전버전과 달리 19 : 9의 화면 비율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크게 대형 디스플레이 노치 스테레오 스피커 및 이중 전면 카메라의 하우징 때문입니다. 2960 x 1440 해상도로 531ppi의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는 OLED입니다.  이전버전과 동일하게 LG의 POLED 패널을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HDR을 지원하며 UHD Alliance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화면 크기 : 6.3 인치

화면 해상도 : 2960 x 1440

픽셀 밀도 : 523ppi

스크린 유형 : OLED

노치 : 지원

스크린 대 신체 비율 : 82.8 %

종횡비 : 19 : 9

DCI-P3 적용 범위 : 현재 알 수 없음

대비 비율 : 현재 알 수 없음

재생률 : 60 Hz


성능

 Pixel 3와 Pixel 3 XL은  모두 동일한 내부 구조로 설계하였습니다. 전 버전과 동일하게 둘다 4GB의 RAM으로 제한됩니다. 놀랍지도 않게도 SoC는 Qualcomm의 Snapdragon 845에서 가장 최신이며 최고의 제품입니다. 10nm SoC에는 8개의 코어, 4개의 Kryo 385 Gold 및 4 개의 Kryo 385 Silver가 있습니다.


전자는 Cortex-A75 사양을 기반으로하고 2.8GHz까지 실행 가능한 맞춤 코어입니다. 실버 코어는 Cortex-A55에서 파생되어 전력 효율이 향상되었습니다. 1.8GHz 주파수에서 실행되며 전력 소비가 적은 작업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배터리 절약을 위해 Google은 두 코어 모두 2.5GHz 및 1.6GHz로 언더 클럭을 선택했습니다.


그것과 쌍을 이룬 GPU는 Adreno 630입니다. 이것은 737 GFLOPS를 생성하는 710 MHz 클럭의 4 코어 GPU입니다. 또한 Google에서 개발 한 Pixel Visual Core가 카메라의 AI 처리를 관리합니다. 또한 Google은 암호 키를 보관할 Titan M 보안 모듈을 포함합니다.


메모리 : 4GB RAM

프로세서 : Qualcomm Snapdragon 845

칩 크기 : 10 나노 미터

CPU 주파수 : 2.5GHz 및 1.6GHz

CPU 코어 : 8

GPU : Adreno 630

GPU 코어 : 4


배터리

배터리는 실제로 작년의 Pixel 2 XL보다 3,450mAh 작습니다. 이처럼 작은 배터리와 더 큰 스크린을 함께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지 만 오버클럭 된 CPU는 이전 제품과 비슷한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USB PD 고속 충전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Google은 수년간 이 기술을 사용 하여 OEM에게 Qualcomm 고속 충전을 전환하도록 요청 해 왔습니다 . USB PD를 사용하면 Pixel 3 XL을 30 분 안에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도록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Pixel 3 및 3 XL은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입니다. Google은 10W의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충전 패드를 발표했으며 무선 충전 기능을 사용시 Pixel 3를 미니 Google 홈 허브로 바꾸는 새로운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배터리 : 충전 용 리튬 이온

용량 : 3,430 mAh

충전 : USB 전원 공급 (USB PD) 및 Qi 무선 충전


전면 카메라

구글이 후방 카메라의 멀티 카메라보다 전면 카메라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Google은 듀얼 전면 카메라를 포함하고 있으며 둘 다 8MP입니다. 2개의 센서를 통해 주변을 더 포착 할 수있는 광각 렌즈가 있습니다. 조리개는 f / 2.2이고 시야는 97 °입니다.


메인 렌즈는 ƒ / 1.8 조리개와 75 °의 표준 시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 초점과 얼굴 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해상도 : 8MP 및 8MP

조리개 : f / 1.8, f / 2.2 (광각)

확대 / 축소 : 미지원

플래시 : 스크린 기반

손떨림 보정 : 소프트웨어 기반

RAW 지원 : 미지원



후면 카메라

Pixel 3 XL은 단일 후방 카메라를 계속 유지합니다. 올해 3대의 카메라를 탑재 한 LG V40 및 화웨이 P20 Pro 와 같은 휴대 전화와 달리 Google은 검증 된 단일 AI 강화 렌즈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일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Pixel 3 XL은 여러 대의 카메라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Pixel 3와 3 XL은 모두 ƒ / 1.8 조리개와 1.4μm 픽셀을 가진 동일한 12.2 MP 렌즈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Google Visual Core 및 HDR plus 덕분에 Pixel 3 XL은 풍부한 세부 사항을 캡처하고 수분 만에이 세부 사항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Pixel 3 XL에는 사진을 향상시키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있습니다.


Top Shot은 여러 장의 사진을 찍었고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Pixel 3 XL은 모두가 웃고 눈이 떠져있는 목록에서 가장 좋은 사진을 추천합니다. Night Sight는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조명이없는 사진을 플래시 없이 저 조명 설정에서 적절한 색상을 선택합니다.


해상도 : 12 MP

조리개 : ƒ / 1.8

줌 : 디지털, 인공 지능 향상

플래시 : 멀티 LED

손떨림 보정 : 광학 및 전자

RAW 지원 : 자원

렌즈 덮개 : 사파이어 크리스탈

물체 감지 : 몸, 얼굴


비디오 녹화의 경우 720p, 1080p 또는 4K 해상도로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720p를 사용하면 최대 240fps까지 녹화 할 수 있습니다. 4K 해상도는 30fps로 제한됩니다.


해상도 : 720p, 1080p 및 4K

최대 프레임 속도 : 720p는 60fps, 1080p는 60fps, 4K는 30fps

슬로우 모션 : 예, 120x1080p 또는 240fps의 720p

사진 : 4K를 레코딩하는 동안 8MP 스틸이 계속 표시됨

줌 : 광학 1 배, 디지털 6 배

플래시 : 지원

손떨림 보정 : 광학 및 전자

렌즈 덮개 : 사파이어 크리스탈

오디오 : 스테레오 사운드


오디오

이전 버전과 동일한 Google은 3.5mm 헤드폰 잭을 기기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USB-C 이어 버드를 포함하고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9.0 파이가 장착 된 Pixel 3 XL은 Sony LDAC, Qualcomm aptX 및 aptX HD를 포함한 많은 Hi-Fi 오디오 코덱을 지원합니다. 또한 전면을 향한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3.5mm 헤드폰 잭 : 미지원

스테레오 스피커 : 지원, 앞면

마이크 : 총 3 개


센서

Pixel 3 XL에서 모든 표준 센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속도계는 장치의 움직임과 기울기를 감지합니다. 이 센서는 Google지도에서 대상 방향으로 이동할 때 움직임을 감지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전화기의 기울임을 사용하는 게임에 유용합니다.


내장형 근접 센서는 물체가 화면에 가까울때 이를 감지하여 디스플레이를 끕니다. 홀 효과 센서는 플립 커버를 감지하여 액세서리에 배치 된 후 표시 할 메뉴를 활성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력계는 X, Y 및 Z 축을 따라 지구 자기장을 감지합니다. 기본 나침반 앱에 사용하거나 고도 데이터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기압계는 공기 압력을 측정하고 주변 광선 센서는 주변 광선을 감지하여 자동 화면 밝기를 감지합니다.


Pixel 3에는 또한 액티브 엣지(Active Edge)가 있으며, 앱을 활성화하기 위해 압착 될 수있는 압력에 민감한면이 있습니다.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Google Assistant가 활성화됩니다.


센서 : Active Edge, 기압계, 가속도계, 자이로 스코프, 근접 센서, 자력계, 주변 광 센서, 홀 효과 센서


연결

Pixel 3 XL에는 최신 버전의 Bluetooth, Bluetooth 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결을 위해 GSM 잠금 해제 버전에는 단일 Nano SIM 슬롯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에 따라 eSIM도 지원됩니다. Wi-Fi의 경우 Pixel 3 XL은 사용 가능한 가장 빠른 버전 중 하나 인 802.11ac까지 지원합니다.


Wi-Fi : 802.11ac

블루투스 : 5 + LE

NFC : 지원

셀룰러 : Nano SIM, 최대 CAT 16, 4 x4 MIMO, 256-QAM 지원

포트 : USB-C

Verizon, GSM Unlocked 및 Project Fi 모델 용으로 Pixel 3 XL의 세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FDD-LTE 밴드 1, 2, 3, 4, 5, 7, 8, 12, 13, 17, 18, 19, 20, 25, 26, 28, 29, 32, 66, 71

CDMA EV-DO Rev. A BC0, BC1, BC10

GSM / EDGE (850, 900, 1800, 1900 MHz)


보안

생체 인식에 관해서, 구글은 다시 한번 후면 장착 지문 스캐너를 고수하고있다. 많은 안드로이드 사용자는이 형태의 생체 인식을이 배치에서 선호합니다. 지문 스캐너는 앱의 잠금을 해제하고 결제하는 등의 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droid 9.0 Pie 에서는 지문 확인 UI가 요청하는 모든 앱이 똑같이 보입니다.


지문 스캐너 외에도 Google은 Titan 보안 모듈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 보안 칩은 Pixel 3 제품군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암호 및 운영 체제의 변조를 방지합니다.


보안 : 지문 인식 스캐너 (후면 장착)


소프트웨어

수년 동안 Pixel / Nexus 라인은 항상 최신 Android 버전에 세계를 소개했으며 올해도 마찬가지입니다. Pixel 폰을 제외하고 OnePlus 6만이 Android 9.0 Pie의 최신 버전을 탑제합니다. 


소프트웨어 : Android 9.0 P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