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뉴스

구글, 안드로이드 O 프리뷰 공개

구글이 안드로이드 O 개발 프리뷰를 공개 하였습니다. 지원 기기는 Nexus 5X, Nexus 6P, Nexus Player,  Pixel, Pixel C, Pixel XL 입니다. 설치 방법은 프리뷰 사이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제한 
구글은 기기의 퍼포먼스와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앱의 백그라운드를 제한합니다. 안드로이드 누가의 백그라운드 제한보다 더욱 제한합니다. 브로드캐스트, 백그라운드 서비스, 위치 업데이트 등 3가지의 영역에서 제한합니다.

알림 채널 
이 업데이트는 알림 콘텐츠를 관리하기 위해 앱에서 정의한 새로운 카테고리 인 '알림 채널'도 가져옵니다. 앱 별로 카테고리가 지정되며, 카테고리 별로 모아서 알림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알림창을 새로운 비주얼과 그룹화를 통해 앞으로 오는 메시지를 더욱 쉽게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Picture-in-picture (PIP)
안드로이드 TV의 PIP 디스플레이 기능을 휴대 전화와 태블릿에 제공합니다. 타사 앱의 지원으로 사용자는 이메일을 읽는 동안 분리 된 창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것처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오버레이 팝업을 이용하여 구현하는것이 아닌 새로운 앱 오버레이 창과 멀티 디스플레이 지원과 같은 다른 창 기능을 이용하여 좀더 효율적인 PIP기능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완성 
사용자는 기기에서 자동 완성을 사용하여 양식을 작성하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는 자동 완성 프레임 워크를 도입하여 계정 및 신용 카드 양식 등의 채우기 양식을보다 쉽게 작성가능합니다.

적응형 아이콘 
다양한 기기에 다양한 모양을 표시하는 적응형 아이콘이 도입되었습니다. 기기에 따라 원형 아이콘으로 표시되거나 모서리가 둥근 정사각형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기기 제조사는 마스크를 제공하며, 이 마스크는 시스템이 동일한 모양의 모든 아이콘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새로운 런처 아이콘은 바로 가기, 설정 앱, 공유 대화 상자 및 개요 화면에도 사용됩니다.


LDAC 블루투스 코덱 기본지원

폰트 변경지원
앱내에 커스텀폰트를 공식적으로 지원합니다. 개발자는 이를 활용하여 쉽게 폰트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스템 기본폰트 변경 기능이 추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시스템 UI튜너
다양한 기능을 개발중인것으로 보입니다. 소프트키의 3가지 버튼 양옆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키코드 입력 가능)이나 앱을 열 수 있도록 커스텀 버튼을 배치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또한 락스크린에서도 양옆으로 앱을 배치 해두어 빠른 앱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삼성 갤럭시에는 이미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