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노바 런처 5.0업데이트 - 픽셀 런처와 비슷한 디자인, 새로운 제스쳐 추가

안드로이드 런처중 가장 인기 있고 지난 5년간 서드파티 앱 런처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한 노바 런처가 5.0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정식 출시전 베타버전을 통해서 몇개월간 테스트를 거쳤기 때문에 안정성에는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가장 큰 변경점은 디자인 부분입니다. 구글의 픽셀폰에 탑제된 런처와 비슷한 디자인을 채택 했으며, 안드로이드 7.1에 제공되는 쇼컷기능도 지원합니다. 또한 새로운 제스쳐 기능도 추가 하였습니다.


노바 런처 5.0을 설치후 최초 실행시 마법사와 같이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설정화면으로 바로 넘어 갑니다. 여기에는 블랙/화이트 테마 지정, 앱 목록 드로워 방식지정등 설정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7.1기반에서 픽셀런처 제공되는 쇼컷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바 런처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이기때문에 안드로이드 7.1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 모드를 통해 시간에 따른 어두운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스쳐는 더블 탭 아래/위로 열기가 추가되어 좀 더 빠른 액션을 하고 싶을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노바런처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설치 해보세요!



- 2016. 12. 18 추가 -

지금 노바런처가 4.99달러 → 0.99달러로 할인중이니 아직 구입하지 않으신 사용자는 좋은 기회일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