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삭제된 데이터 복구방법

안드로이드 폰을 쓰다가 실수로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 또는 파일이 삭제 되었다면 삭제된 위치에 또다른 파일을 덮어 쓰지 않았다면 복구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 삭제된 시점에서 폰에서 더이상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기위해 앱을 다운받는 다거나 카메라를 찍는등 행동을 하지 않는 다면 복구가능성은 더욱 커진다. 

만약 복구하고자 하는 데이터가 케모리카드에 존재 하였다면 메모리카드를 USB 어댑터를 이용하여 PC에 USB로 메모리드라이버로 인식 후 Recuva라는 프로그램으로 손쉽게 데이터를 복구 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FAT32, NTFS또는 유사한 포멧을 지원하며 메모리 카드포멧으로 인식되지 않는 다면  FAT32로 포멧 후 재 탐색하면 된다. 옵션으로는 특정 위치에서 복원할수 있어며 심지어 특정 파일 형태로 검색이 가능하다. 삭제된 파일을 복구할때 복구 파일의 충돌을 막기 위해 현재 메모리가 아닌 다른 하드디스크로 복원해야 한다.

이렇게 외부 메모리의 경우 SD메모리 카드를 PC에서 USB 메모리로 인식 후 복원프로그램으로 복구가 가능하나 안드로이드의 내장 메모리의 경우에는 앱을 통해 파일 복구가 가능하다.

Undeleter Recover Files & Data 앱을 이용하면 루틴 사용자의 경우 앱 데이터 까지 손쉽게 복원이 가능하다.  Recuva와 동일하게 파일형태로 검색은 물론 복구하고 싶은 디렉토리별로 선택해서 검색 가능하다. 


데이터를 삭제 했다고 하여 당황 하지 말고 더이상 데이터가 덮어 쓸수 없도록 WiFi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복구 프로그램을 돌린다면 복구될 확률이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