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뉴스

Pixel 안드로이드 7.1 "앱 바로가기" 기능 탑재

다음 주중으로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넥서스 시리즈에 안드로이드 7.1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규모 변경 업데이트는 아니지만 몇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어있는데 그중 가장 흥미로운 앱 바로가기(App Shorts) 기능이 탑재되었다. 


앱 바로가기 기능은? 

간단하게 말해 작동기술은 다르지만 iOS의 3D 터치와 같은 콘셉트로 앱의 특정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내가 저장한 곡을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뮤직 앱을 실행 후 저장한 곡 목록의 화면으로 이동 후 해당 음악을 들었다면, 런처의 앱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앱으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듣거나 저장한 곡 목록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구글 Pixel 폰에는 이미 7.1이 탑재되어 있으며 구글 Pixel 런처(구글 Pixel런처 다운로드)를 통해 앱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런처의 지원은 물론 앱에서도 해당 기능을 구현해야 사용 가능한데 현재 구글의 주요 앱들에는 이미 구현되어있어 사용해 볼 수 있다. 

플레이스토어의 경우 내 앱 목록으로 바로 가는 기능이,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새로운 탭으로 브라우저를 열 수 있는 기능의 바로가기를 지원한다. 사용성면에서 아주 좋은 기능일 것이라 생각된다.


좀 더 상세한 화면과 작동방식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