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홈 버튼(더블탭)으로 바로가기 앱 설정하기

갤럭시S6에는 홈버튼을 두번 터치(더블탭)하면 카메라를 작동하는 빠른실행기능이 있다. 이처럼 하드웨어의 버튼만을 가지고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실행한다면 정말 편리한 기능이 될 수 있다. 이를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원하는 앱으로 바꾸거나 검색버튼을 길게 누르던가 메뉴버튼을 길게누르는등에 대한 이벤트도 빠르게 앱을 열 수 있는 앱이 있다. Home2 Shortcut이라는 앱을 설치 하면 간단한 설정만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빠르게 열수 있게끔 설정 가능하다. 원래 이런 기능은 루팅을 해야 가능하나 약간의 편법을 이용하여 개발되어 루팅이 필요 하지 않다.

원리따위는 몰라도 된다. 앱을 바로 설치해서 설정해보자.


1. 먼저 앱을 설치하고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설명이 나온다. 스탭별로 따라 가기만 하면된다. 스탭1에서 홈 버튼을 더블탭시 수행할 앱이나 바로가기를 선택하면 된다.
 



2. 스탭2에서는 더블탭시 탭간의 시간차를 선택한다. 빨리 하고 싶은경우 short를 느리게 탭하는 경우는 long를 선택하면 된다. 스탭3에서는 홈키는 한번 누르는 경우 즉, 원하는 기본 런처앱을 선택하면 된다. 


3. 스탭4에서 홈키는 눌러 기본런처앱을 항상으로 선택하고 설정하면 끝난다. 이제 홈키를 더블탭 해서 원하는 앱이 실행되는지 사용해보자. 


홈 버튼을 더블탭 뿐만 아니라 스탭1에서 Other Key Settings 버튼을 눌러서 다양한 버튼에 대해서도 앱을 선택 할 수 있다. 검색버튼과 메뉴버튼이 존재하지만 최신폰들은 이러한 버튼을 지원하지 않아서 사용성이 낮으며 백키의 경우 많이 눌르는 버튼이기때문에 오히려 충돌 날 우려가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것 같다. 홈버튼 더블탭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사용성이 높으며 이 버튼으로 바로가기기능을 하는 앱과 같이 사용한다면 좀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