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앱 추천

오래된 안드로이드폰 CCTV로 활용하기

안드로이드 폰이 출시된지도 6년이 넘어 가는 시점에서 매년 새로운 폰이 출시되는 만큼 노화되는 폰도 많다. 3년전에만 해도 잘 나가던 갤럭시S3폰도 이제 오래된 폰에 속해서 중고시장에서도 헐값에 거래된다. 이렇게 오래된 폰을 헐 값에도 팔기 힘들어 묵혀두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오래된 안드로이드폰은 하나의 컴퓨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터넷을 액세수 할 수 있으며 각종센서와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폰을 집을 지키는 CCTV로 활용 할 수 있다.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으며 기기에 장착된 카메라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Perch라는 앱을 활용 한다면 간단한 설정 한번이면 카메라를 녹화하여 웹으로 전송할 수 있다. 


Perch앱을 설치 후 계정을 만든 다음 몇가지 오디오 레코딩 여부만 설정하면된다. 이제 카메라로 찍힌 화면은 웹으로 전송된다. 화면이 꺼져있어도 지속적으로 영상을 전송하게 된다. 


getperch.com에 접속하여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안드로이드로 전송되는 실시간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 앱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라이브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 perch는 단순히 실시간 영상을 보여주는것 뿐만 아니라 지나간 영상도 시킹바를 통해 볼 수 있다. 


가장 강력한 기능인 화면을 감지하는 기능이있다. 화면 감지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의 격자부분을 선택 할 수 있는데 이부분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이메일이나 핸드폰의 알림으로 알려준다. 이 기능을 이용한다면 집안에 도둑이 침입할때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는 설정이다.

이렇게 오래된 안드로이드폰을 활용하여 고가의 CCTV에 달리는 기능을 손쉽게 구현 할 수 있다. 오래된 안드로이드 폰이지만 카메라도 그렇게 떨어지지 않는 수준이며 소프트웨어 기능을 활용 하여 움직임 감시는 물론 웹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실시간 또는 이미 지난 영상까지도 돌려 볼 수 있다. 

오래된 폰 서랍에 묵혀두지 말고 실생활에 활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