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ADBlock브라우저로 웹페이지 광고 차단하기

안드로이드폰으로 웹페이지를 볼때 가장 거슬리는 부분이 광고영역이다. 작은 화면에 컨텐츠를 표시해서 보기도 힘든데 광고까지 뜨는데 사용자는 어쩔 수 없이 광고를 볼 수 밖에 없다. 요즘 대다수의 웹페이지들은 광고가 달려있어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익숙 할것이다. 또한 필요하지도 않은 광고를 계속 띄우니 페이지 속도가 느릴뿐더러 모바일 데이터도 소모한다.


이런 웹페이지의 광고를 차단해주는 ADBlock 브라우저를 소개하겠다.


ADBlock 브라우저는 페이지에 광고를 찾아 제거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광고를 차단함과 동시에 50%이상의 데이터사용량을 줄 일 수 있으며 이와 함께 페이지 로딩 속도도 향상된다. 그리고 20%이상의 베터리도 절약 할 수 있다. 

광고를 제거함으로 좀더 많은 컨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음은 물론이고 페이지 로딩속도가 빨라서 스마트폰에서 브라우징 하기가 한결 편리하다. 설정을 통해 기본에 사용하던 브라우저의 북마트나 방문이력을 가져올 수 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 사용자라면 익숙한 UI로 새로운 학습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광고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를 트래킹하는 정보, 소셜 공유버튼등도 제거해주는 기능을 설정 할 수 있다. 



평소에 광고로 인해 불만이 많았던 사용자나 브라우저의 로딩속도에 불만이 있던 사용자는 ADBlock브라우저 사용한다면 훨씬 향상된 브라우징을 할 수 있을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