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

안드로이드 유용한 사용팁 6가지

안드로이드 폰에는 설명서에서 설명해주지 않은 숨겨진 기능과 팁들이 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다. 하나씩 살 펴보자.


1. 알림 설정
상단 알림창을 통해 우리는 모든 폰의 상태를 전달 받는다. 예를 들어 문자메세지나 친구의  SNS에 새로운 글이 등록되었다거나 또는 새로운 상품이 나왔다는 광고를 포함한 모든 상태를 전달 받는다. 하지만 이는 상당히 자주 발생하기때문에 사용자에게 귀찮은 일 거리가 될 수 있다. 특히 원치 않는 광고가 계속 오면 알림을 지운다고 시간을 허비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안드로이드에서는 해당앱의 알림을 차단 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알림을 길게 눌러 애플리케이션 정보화면을 연다음 "알림 표시" 항목을 체크해제 한다. 이렇게 함으로 해당 앱의 알림은 모두 받지 않게 설정 할 수 있다.




2. 고대비 텍스트
흰 화면에 검은색 텍스트로 인해 글씨 읽기가 불편한 사람들에게 좋은 기능들이다. 설정>접근성>색상반전 설정을 통해 텍스트를 좀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다. 



3. 스마트 잠금
보안상의 이유로 항상 잠금화면을 해두는 경우 화면을 켤때마다 잠금화면을 해제가 귀찮은 사람에게 가장 유용한 기능이다. 다양한 방법으로 진짜 사용자가 사용한다고 판단 할때는 자동으로 잠금화면을 해제해주기 때문에 편리한 부분이다. 



4. 내 전화 위치 찾기
안드로이드에는 기본적으로 폰의 위치찾기 기능을 제공한다. 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접속하여 폰의 벨을 울리거나 폰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5. 화면전환 속도 증가
설정 > 디바이스정보>빌드번호를 7번 연속으로 누르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고 이전 설정 메인의 하단부분에 "개발자 옵션” 메뉴가 추가된다. 여기에 들어가서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효과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을 0.5x로 줄인다. 좀더 속도 향상을 위해서 해제할 수도 있다. 



6. 앱 설치시 런처에 자동앱 추가 해제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런처에 앱 바로가기가 추가 되는데 이는 오히려 불편함을 초래 할 수 있다. 해당기능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의 환경설정에서 "메인 스크린에 아이콘 추가”체크를 해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