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구글 NOW 런처 업데이트 - 화면 회전 및 앱 아이콘 리사이징

구글 NOW 런처가 새로운 기능을 가진 버전을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베타 테스터들에게 출시 하였다. 이전 버전에 비해 크게 변한것은 없으며 사용자들이 좀더 편하게 사용 할수 있는 몇몇 가지 기능이 추가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5.8 beta 버전)에 홈 스크린에서도 화면을 회전 할 수 있는 “자동회전” 설정 부분이 추가 되었었다. 베타 테스터는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앱을 업데이트 받은 후 홈스크린에서 롱프레스 후 설정을 통해 “자동회전”기능을 설정 할 수 있다. 



홈스크린 자동회전은 이미 수 많은 런처에서 지원되는 기능으로 구글 런처에서는 이제서야 대응하게 되었다. 이외에 구글 런처에서는 모두 다른 앱들의 아이콘 사이즈를 동일한 크기로 자동으로 바꿔주는 기능이 추가 되었다. 앱 아이콘 가이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콘에 여백을 주어 모든 앱 아이콘의 크기가 각기 다른데 이를 하나의 크기로 통일 해 줌으로써 좀더 깔끔하게 보여 줄 수 있는 부분이다.

 

<업데이트 전/후 아이콘 사이즈>


실제로 사용자의 눈에 느낄 정도로 아이콘이 크게 바뀌지는 않지만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 든다.  베타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NOW런처 베타 커뮤니티에 가입 후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내려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