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설정 자동화 하기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수많은 설정을 매일 매일 바꾸게 됩니다. 때때로 환경의 변화나 사용할 앱이 요구하는 설정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를 좀 더 자동화 할 수 있는 앱을 하나 소개 해드립니다.


Auotset은 앱의 실행/종료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며 스케쥴, 이벤트에 따라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 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가졌습니다. 설정가능한 값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설정 가능한 값

- Wi-Fi 연결 설정 

- Bluetooth 연결 설정 

- 화면 밝기

- 회전방향(앱 지원과 관계없이 강제회전 지원) 

- 자동 화면 꺼짐 시간 설정

- 미디어 볼륨 설정

- 소리 모드 설정

- GPS 및 모바일 데이터 설정(ADB툴을 이용하여 보안 설정 권한필요.)

- 핫스팟 설정



"앱" 탭은 앱의 실행시 변경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브라우저가 실행될떄 Wi-Fi를 켤수도 있으며, 밝기, 화면 회전방향등 다양한 설정을 지원합니다. 또한 앱이 종료 될때 이전의 값으로 자동으로 원복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벤트"탭의 경우 특정 이벤트 기반으로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Wi-Fi 연결및 끊김, 블루투스 연결및 끊김, 이어폰, 배터리 충전 4가지의 이벤트를 지원합니다. 이벤트는 설정 뿐만아니라 실행할 앱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앱과 연동을 위한 액션입력도 가능합니다.


이외에 특정 시간에 설정을 해주는 스케쥴링기능과 설정을 빠르게 설정하기위해 프로필로 저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앱의 사용용도는 무궁무진하며 아래와 같은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 유튜브 앱을 실행 할때 Wi-Fi를 자동으로 켜주어 모바일 데이터의 낭비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내비게이션 앱을 실행 할때 자동으로 화면 밝기 좀 더 밝고 소리를 좀 더 크게 키울 수도 있습니다. 

- 게임을 실행 할때 자동으로 소리를 작게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 특정 앱을 실행 할때 자동으로 가로모드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음악 앱을 실행 할때 자동으로 블루투스를 켜주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 회사 출근 시간에 자동으로 무음모드로 전환 가능합니다.

- 특정 Wi-Fi가 연결되면 무음모드로 전환 가능합니다.

- 이어폰 연결시 볼륨 크기 설정과 음악앱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 Bluetooth가 연결되면 설정한 앱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Autoset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