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

갤럭시S8에 숨겨진 화면녹화앱 활성화 방법

삼성 갤럭시 S8에는 화면 녹화앱이 기본적으로 탑제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면서 스크린캡쳐도 많이 사용하는데 간혹 화면을 녹화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갤럭시 S8뿐만 아니라 다른 갤럭시 폰들도 설치파일을 사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S8 사용자라면 이미 화면 녹화앱이 설치 되어 있어 바로가기로만 만들어주면 됩니다. More Shortcuts앱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 갤럭시 S8사용자가 아니라면 아래 APK를 다운받아 직접 설치 하신후 아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Galaxy S8's Record Screen app (.apk) 다운로드



More Shortcuts 다운로드 


앱을 설치한뒤 액티비티-화면 녹화에서 화면녹화(LauncherActivity)를 선택 하시면 런처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약관 동의 후 바로 녹화가 진행됩니다. 녹화가 진행되면 화면에 투명하게 정지버튼이 떠다니며 길게누르면 위치 이동이 되며 터치시 녹화종료 후 바로 재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런처화면 바로가기 생성시 설정 바로가기도 만드실 수 있는데 여기서는 간단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터치하면 화면에 보여줄지, 소리녹화 여부, 영상 화질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