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O 루머?


9to5Google에서 안드로이드 O에서 바뀔 내용에 대한 루머를 올렸습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사실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알림 개편

   구체적인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지난해 '안드로메다' 유출에서 나온 알림 동기화나 스마트 정렬 같은 기능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알림 뱃지 지원

  알림이 온 앱에 뱃지가 표시되며 픽셀 런처의 달력 날짜 아이콘 같은 동적 아이콘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Picture-in Picture 모드 지원

   현재 안드로이드 TV에서만 공식 지원하는 기능으로, 만약 지원하면 동영상을 다른 앱 위에 띄울 수 있게 됩니다.

 

어시스턴트와 연계되는 스마트한 텍스트 선택 툴바

    역시 상세한 내용은 알 수 없다고 하나, 이번달 초 앱에서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복사하여 필요할 때 표면에 표시해주는 'Copy Less'라는 기능에 대한 루머가 나왔습니다. 또한 Allo의 비공개 빌드에서는 텍스트 입력 창에 어시스턴트 아이콘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한편 벤처비트는 주소 같은 텍스트 자동 인식이나 화웨이 아너폰의 너클 제스처와 같은 제스처 기능이 순정 안드로이드에 추가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크롬 57과 유사한 백그라운드 활동 제한 적용

    이 달 배포된 크롬 57에서는 백그라운드에서 너무 많은 CPU를 사용하는 경우 CPU 로드를 코어당 1%까지 제한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O에서도 백그라운드 상태의 앱을 제한할 수 있다고 합니다.

 

MediaRecorder API 개선

    MediaRecorder API는 기본적으로 앱이 오디오 및 비디오를 캡처하여 저장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구체적 내용은 없지만 이 부분에서도 개선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많은' 기업용 기능 추가

     역시 어떤 기능인지는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신고

MIN ™

everything android tips

    이미지 맵

    안드로이드 뉴스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