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엣지 스와이프로 볼륨 조절 빠르게 하기 - VolumeSlider

안드로이드에서 미디어 볼륨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에 장착된 볼륨 업/다운 버튼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미디어 볼륨은 음악을 재생중이거나 영상 재생중인 앱을 실행하거나 사용 하고 있을때 활성화됩니다. 이외에 버튼을 누르게 되면 미디어 볼륨이 아닌 벨소리 크기가 조절이 됩니다. iOS처럼 하단에서 밀면 올라오는 컨트롤 센터기능도 없어 항상 버튼을 통해 제어 하기가 난감 할때가 종종 일어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핸드폰 거치대에 폰을 두었을 경우 버튼이 누르기 힘든 위치로 있다면 거치대에서 핸드폰을 빼낸 후 볼륨을 조절하고 다시 거치 하는등 불편함이 많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한번에 해결 해줄 수 있는 앱을 소개 하겠습니다. VolumeSlider앱을 이용하면 어떤 화면에서든 엣지 스와이프를 통해 볼륨을 조절 할 수 가 있습니다. 미디어 볼륨뿐만아니라 시스템 볼륨, 알림 볼륨, 벨 볼륨등 다양한 소리의 크기를 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먼저  PlayStore에서 VolumeSlider를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합니다.



실행 후 VolumeSlider is on을 켜기만 하면 됩니다. Number of edges를 스와이프 엣지할 방향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좌우를 지정하는건 무료버전만 되며 인앱 결제를 통해 좌우 동시에 또는 좌우 4가지 영역을 지정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앱 결제한만큼 동시에 사용할 만한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use delay를 켜면 바로 엣지 스와이프가 되지 안으며 약간의 딜레이 후 기능이 작동됩니다. 다른 앱과 스크롤 충동이 나는 경우 켜면 됩니다.

볼륨을 이제 버튼이 아닌 스와이프를 통해 쉽고 빠르게 조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