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팁

홈 버튼으로 화면의 모든 텍스트 복사하기

안드로이드의 홈버튼을 통해 화면의 모든 텍스트를 자동으로 복사해주는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앱이나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저장하고 싶은 콘텐츠들이 있는데 대부분 스크린숏 캡처 기능을 쓰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간단하고 공유하기도 좋습니다. 또한 스크롤 캡처 기능 지원을 통해 콘텐츠가 잘리지 않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 관련 글
여기서 이미지가 아닌 해당 콘텐츠의 텍스트만을 복사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텐데 "Clip Layer”앱일 이용하시면 홈버튼 하나로 텍스트를 간단하게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의 경우 롱 프레스를 통하여 복사를 할 수 있으나 앱의 경우 콘텐츠 복사 기능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텍스트를 추출하여 복사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Clip Layer 다운로드 후 홈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작동될 앱을 먼저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Device assistance app을 선택하라는 화면이 노출되는데 여기를 눌러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선택하여 Clip Layer로 선택해줍니다. 설정만 하면 이제부터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콘텐츠를 복사하고 싶은 위치로 이동하여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텍스트에 영역이 잡히게 됩니다. 복사하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하고 아래 초록색 화면의 COPY를 누르면 복사가 됩니다. 이외에 메일로 전송하거나 안드로이드 기본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복사시 자동으로 카톡>나에게 전송되는 앱인 ‘ClipTalk’과 연동하여 쓰시면 정말편한 기능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