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팁

구글 플레이 이집트 계정으로 반값으로 앱 구입하기

이집트 환율이 11월에 들어 50%이상 하락되었습니다. 이집트 계정을 만들어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 하면 모든 앱을 반값으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구글 플레이 계정에서 주소를 이집트로 바꾸고, 결제할 카드의 주소지를 이집트로 바꾸게 되면 이집트 화폐로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상황에 따라 새로운 구글 계정을 만들수도 있는데 이때 주소지를 이집트로 하시면 됩니다. (단, 기존 계정에 판매자계정(플레이스토어에 앱 판매)으로 연결되어 있으면 국가를 변경 할 수 없어서 새로운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드셔도 아래와 같이 주소를 이집트로 설정하면 됩니다.)

구글 결제센터에가서 결제 수단에서 카드를 신규로 등록합니다.
  


등록 하실때 우편번호와 주/도가 맞아야 합니다. 주소1, 주소2, 군/구는 아무거나 입력 하셔도 되는데, 구글 맵에서 길찾기는 통해 아무 위치찍으신 뒤 주소가 나오는 걸로 쓰시면 됩니다.

저는 우편번호는 카이로 우편번호인 11311로 넣었습니다. 주/도에 카이로(القاهرة)는 14번째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결제수단을 카드로 추가를 하고 나서 설정메뉴에서 국가를 이집트(EG)로 변경하고 이름 및 주소도 이전에 카드등록할때 썼던 주소로 변경합니다.


이제 이집트로 변경되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가서 해당 계정으로 결제를 하시면 거의 반값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MX Player 프로버전이 6,000원이였으나, 결제시 EGP43(2,600원)으로 결제 됩니다. 이외에도 모든 대부분의 유료앱 뿐만 아니라 인앱 결제에도 적용됩니다. 반값으로 유료앱 구매빨리 해보세요!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