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누가'의 '퀵 세팅'기능을 활용한 앱

퀵세팅은 안드로이드 누가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상단 상태바를 내렸을때 다양한 세팅을 사용자들이 순서를 편집하거나 전혀 없던 기능을 개발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드로이드 누가가 발표 되자 말자 퀵세팅으로 작업 할 수 있을 기능을 가진 앱들이 속속 출시 하고 있습니다. 활용하기 좋은 퀵세팅앱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빠르게 메모나 작업을 쓸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후 퀵 세팅편집 메뉴에 해당 기능을 가진 타일이 나타나며 원하는 곳으로 이동후에 빠르게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타일을 누르면 노티피케이션이 나타나며 바로 간단한 메모를 작성하고 버튼을 누르면 공유할 앱리스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특별하게 앱을 열지 않고 노티피케이션을 통해서 계산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면 퀵세팅에 자동으로 나타나며 순서 편집을 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여 빠르게 실행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세팅메뉴 뿐만아니라  원하는 원하는 액션을 커스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앱을 실행하던가 웹페이지를 열던가 같은 다양한 액션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과 텍스트도 직접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퀵 세팅기능을 서드파티앱에서 개발 할 수 있게 되면서 앞으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앱들이 나올것 같습니다. 어떤 화면에서든 상단바를 통해 빠르게 설정하거나 실행할 수 있는것 만큼 매력있는 기능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앞으로 어떤 앱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나올지 기대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MIN ™

everything android tips

    이미지 맵

    안드로이드 팁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