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지문인식 센서로 원하는 앱 실행하기

요즘 최신 안드로이드 기기에는 지문인식 기능이 달려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홈버튼에 지문을 인식하는 구조이고 LG와 구글의 픽셀의 경우 지문인식 영역이 후면에 따로 달려있습니다. 하나의 버튼으로 사용될 만큼 편한 위치와 빠른 응답성으로 지문인식에만 사용하기 아깝습니다. 

지문인식 센서는 응답성이 빠르기 때문에 손가락이 제스처를 했는지 또는 터치했는지 금방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어떨 때는 버튼보다 빠릅니다. 이런 지문인식 센서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액션이나 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Fingerprint Scanner Tools'을 이용하면 지문인식 센서로 아래 2가지의 액션을 잡아내고 이 액션에 수행할 작업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스와이프 액션 
지문 인식 센서에 빠르게 스와이프를 하는 경우 

2. 터치 
지문 인식 센서에 터치하는 경우 

각각의 액션 별로 앱 실행은 물론 Tasker와의 연동, 화면 꺼짐, 화면 캡처 등 다양한 액션들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옵션: 
앱을 먼저 설치 후 실행하여 지문인식 센서로 액션을 수행하기 위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Enable”해줍니다. Fingerprint Action 터치했을 때 Swipe Action 스와이프 했을 경우에 대한 액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Authentication 옵션을 이용하면 등록된 지문에만 반응하게 됩니다. Authentication옵션을 켜서 사용하는 경우 반응이 좀 더 느릴 수 있으며 많은 액션을 수행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폰의 경우 홈버튼에 지문인식 센서가 있어서 그렇게 유용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의 픽셀이나 LG 단말의 경우 별도의 지문인식 센서를 배치해둔 경우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빠르게 실행하고 싶은 퀵 앱을 하나씩 설정해두면 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MIN ™

everything android tips

    이미지 맵

    안드로이드 팁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