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7/S7E Always On Display 업데이트

삼성 갤럭시 S7/S7E의 Always On Display(AOD)가 최신 버전인 1.4.02로 업데이트 되었다.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부재중 전화, 문자뿐만 아니라 서드파티 앱의 알림도 AOD에 표시되도록 추가 되었다. 또한 음악을 들을때 음악의 메타정보를 가져와 표시 해준다. 

국내에 많이 사용하는 카톡이나 페이스북등 다양한 SNS앱들이 AOD에 표시되어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능이다.


AOD는 별도의 업데이트 과정이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며, 서드파티 앱의 알림을 표시하기 위해서는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에서 Always On Display를 켜야 사용가능하다.


가능 하다고 업데이트 스팩에는 명시되어있지만 작동 안된다.

무슨 이유인지 업데이트 스팩에는 이렇게 나와 있지만 막상 사용하려면 표시가 되지 않는다. 알림 접근 허용으로 노티피케이션을 읽는 기능을 추가해서 AOD에 표시해주는 기능이외에 다른 기능으로 사용할만한것도 없는데 말이다.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버그로 전해지고 있으며 조만간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 될것이라고 보고있다. 조금만 기다려 보도록하자.(다시 업데이트 되면 해당글을 수정하도록 하겠다.)


이 외에도 시간당 베터리의 1%미만을 사용하도록 베터리 사용에 최적화 되었다고 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도 AOD에 표시 할수도 있다. 


저작자 표시
신고

MIN ™

everything android tips

    이미지 맵

    안드로이드 팁/애플리케이션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